2025/03 18

세계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3월 31일, 오늘은 세계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입니다. 당신의 이웃 속에 레즈비언(여자 동성애자), 바이섹슈얼 (양성애자), 범성애자(펜섹슈얼), 게이(남자 동성애자), 다성애자(이성, 동성, 제 3성의 성까지 다 괜찮다), 무성애자(남들보다 적게 로맨틱을 느끼는 사람, 아예 로맨틱을 느끼지 않는 사람 등)이 있는 것처럼..트랜스젠더 역시 모두의 이웃입니다.나의 이웃들이 오늘은 특히 더 행복하길 바랍니다. 트랜스젠더 자살률, 우울증, 자기 몸 혐오(바디호러)등 줄어들기를 같이 기도합니다. 트랜스젠더 역시 사람입니다. 그들의 인권을 함께 연대합니다. 여성이라는 이유로 당하는 모든 폭력을 규탄합니다. 그 안에 트랜스 젠더 "여성"이라 당하는 폭력, "여성"이었다가 남성으로 정체화 하며 당하는 모든 폭..

울산.경북.경남 등 산불피해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강원도는 가뭄이고 울산, 경북, 경남에서 산불피해민이 생겼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수많은 사람들,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기도합니다.울산, 경북, 경남에 얼른 비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도울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해피빈, 카카오 같이 가치 홍보글을 올리면 어떨까 싶어서 올립니다.산불 발견했을 때 tip도 첨부합니다.산불을 발견했을 경우 산림청, 소방서(지역번호+119), 경찰서(지역번호+112), 시 · 도, 시 · 군 · 구 산림부서, 산림항공본부,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등 산림관서에 신고합시다.・ 초기의 작은 산불을 진화하고자 할 경우 외투 등을 사용하여 두드리거나 덮어서 진화할 수 있습니다.・ 산불 규모가 커지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산불 발생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논, 밭, 공터 ..

사회 문제 2025.03.26

홍대 레즈카페를 가다

레즈비언의 공간으로는 홍대가 유명하다. 나 역시 왔다. 처음에 찾기 어려웠다. 조명이 어둡지만 은은하게 빛나는 것이 상대방이 되게 예뻐보일 수 있는 공간들이었다.분위기가 죽인다. 처음에 들어가니까 어떻게 들어왔냐고 물어봐서 XXX로 들어왔다고 말했다. 방법들은 알아서 잘 찾아보길. 내가 대답하고 나니까 가끔 이성애자들이 잘못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서 그거 확인하러 왔다고 했다. 민증을 가지고 왔어야 하는데 급하게 모바일 신분증으로 성인인증하고 앉았다. 가게 사장님이랑도 짧게 스몰토크하고 오신 분들이랑도 같이 스몰토크를 했다. 내가 전에 레즈카페에 갔을 땐 30대 분이었고 나이차이도 10살 이상차이 나서 사장님이 아기 보듯이 봤는데.. 여기는 막상 만남의 장이 깔아지니까..두렵다. 기가 쪽쪽 빨린다 미인..

25년 서울 퀴어퍼레이드 부스 확정

기쁨의 이야기와 아쉬움의 이야기를 해보겠다.처음 왔지만 너무 반가운 이름은 노란색,자주봐서 반가운 이름은 분홍색,정당은 파란색,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X 노들장애인야학 X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X 권리중심노동자 해고 철회 및 원직복직 대책위원회, 정의당 성소수자위원회, 청년진보당 X 진보당 인권위원회, 기본소득당 여성위원회 X 기본소득당 청년·대학생위원회, 녹색당,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한국여성민우회등등. 53개의 부스를, 올해 서울퀴어퍼레이드에서 만날 수 있다. 남태령에서 퀴어 동지와 함께한 전국농민총연맹에서 왔다. 농민들은 약속을 지켰다. 동지들은 이것에서도 함께 해준다. 계속 또 다른 남태령에서 함께 해준다. 아쉬운게 있다면..올해도더불어민주당은 퀴어퍼레이드에서 없구나 ...... 퀴어..

틱톡 수익 자격

나는 이 글을 쓰던 와중에 틱톡 팔로우 102명이 됐다. 굉장한 변화다.틱톡 팔로우 100명 된다면 어떤 연락이 오나 공개해보겠다.당연히 아직도 수익은 0원이다. 크레이터로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혜택을 살펴보라고 연락이 온다. 자격요건마다 뭐가 되게 많다. 팔로워 10만명 이런 건 너무나도 먼 이야기다. 하지만 라이브 리워드까지 아주 흥미롭다. 내 수익금은 내 틱톡을 제일 많이 팔로우 해주시는 더불어민주당분들한테 드리고 그 다음으로는 조국혁신당에게 드리겠다. 이 두분한테 드려도 돈이 남을 정도로 수익금 들어오면 진보당, 여성단체, 성소수자 단체에 후원하겠다. 이렇게까지 많이 해도 남는다면.. 시위에 온 사람들에게 나눠줄 간식을 나눔하겠다.내 틱톡 jbb. 아이디는 femilike 화이팅.

25. 03. 14 경복궁역

비상행동에서 하는 시위왔다. 오늘도 왔다. 100만 모이기로 하는 토요일에 못 간다 ㅠㅠ 제일 중요한 날에 못 간다.토요일날 가는 동지들 화이팅. 오후 5시 도착. 사람들 많았다. 박주민, 전현희, 정혜경, 박홍근 의원 봤다. 박주민, 정혜경 의원이랑만 대화했다. 사람들 많이 왔다. 가족끼리 온 경우도 있고. 이번 야5당 시위는 여성의날 행사, 퀴어퍼레이드랑 공통 된 느낌이 있다.축제하는 기분이 든다 하긴.. 내가 무력시위를 하고 맞는 순간.. 상황이 험악한 거니까. 나는 축제 속 민주주의를 지키겠다. 시위장을 반겨주는 조각상. 단식농성장에 사람들 반기는 사람들 많았다. 단식 농성 하고 있는 진보당 화이팅 조국혁신당 화이팅 더불어민주당 화이팅 사회민주당 화이팅. 완전히 파면 된 이후에 열심히 거리에서 ..

혹시 몰라서 남기는 유서3

나는 늘 죽고싶다 말하지만 겁이 많아서 시도 못한다. 내가 시위를 나간 걸 턱하니 올렸다. 내가 즐겁고 계속 살아간다 했는데 죽어있다면 그건 죽임을 당한 것이다. 잘못했다는 건 잘못했다고 계속 말할 것이다. 내가 조울증, 공황장애 있는 레즈비언이라 대한민국을 살면서 많은 고통을 받았다. 하지만 자살 1위 국가인 대한민국에 숫자를 채워주고 싶지 않다. 통계에 +1이 되고 싶지 않다. 내 힘으로 내 권리를 찾을 것이다.뜨거운 혁명의 피가 나를 살게한다. 내가 병사한다면 그때는 세상이 정의로웠으면 좋겠다. 그때는 여성 장애인 정신장애인 이민자 노인 아동 성소수자가 행복하길 바란다. 내 유산은 전부 고등학교 때부터 연락하고 현재 X(트위터) 맞팔, 인스타, 블로그 등 수많은 곳에서 연락하는 단짝친구에게 건넨다..

혹시 몰라 남기는 유서2

당연히 그런 일은 없을 거다. 죽음을 원해도 이런 식은 절대 아니다. 그저 이건 내가 늘 하고 싶은 말에 요약본이면 좋겠다. 절대로 정치적인 신념으로 죽임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내가 민주시민으로서 탄핵, 파면, 비상행동 시위에 나가는 것이 자랑스럽다. 많이 우울했다. 세상으로 상처를 많이 받았다. 뜨거운 혁명의 피가 나를 살게한다. 내가 병이 있어서 병사 하는 것이 더 확실할 것이다. 내가 병사한다면 그때는 세상이 정의로웠으면 좋겠다. 그때는 여성 장애인 정신장애인 이민자 노인 아동 성소수자가 행복하길 바란다. 내 유산은 전부 고등학교 때부터 연락하고 현재 X(트위터) 맞팔, 인스타, 블로그 등 수많은 곳에서 연락하는 단짝친구에게 건넨다. 그 친구와 광주여행도 갔다. 참 즐거운 여행이었지. 그..

혹시 몰라 남기는 유서

나는 늘 죽고싶다 허나 지금은 아니다. 절대로 정치적인 신념으로 죽임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내가 민주시민으로서 탄핵, 파면, 비상행동 시위에 나가는 것이 자랑스럽다. 나는 대한민국에 미련이 없다. 해외로 나가고 싶은 생각이 다분하다. 허나 해외로 나가는 것도 대한민국이 안정성을 가져야 가능한 일이다. 이 나라가 싫지만 그만큼 뿌리깊은 정체성이 중요하다. 나름 지켜주는 면이 있다. 그만큼 나라의 민주주의를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지킬것이다. 10년동안 길게 해외 유학을 가고싶다. 레즈비언 조울증 공항장애가 있다해서 지금 당장 죽지 않을 것이다. 누구보다 원하고 시도할 생각은 그 누구보다 많이 했지만 나는 누구보다 나를 사랑한다. 사랑하기에 못죽는다. 머릿속으로 수없이 죽이고 그렇게 시간을..

틱톡 운영 변화

갑작스럽게 더불어민주당 지자분들이 내 틱톡에 오시면서 많은 일이 생겼다. 1. 팔로우도 20명 이상이 증가했다.1-2 좋아요가 갑자기 100넘게 알람이 왔다. 처음에 나는 나와 정치성향이 다른 사람들의 테러인 줄 알았다. 민주당 성향 또는 민주주의 성향(중도. 물론 추측)이신분들이 다 와주셨다. 많은 분들이 와주시니까 자연스럽게 알고리즘도 잘 타고 오랜만에 조회수 700회도 봤다. 날 구독 하는 사람들, 프로필이 뜨니까 이 사람들은 자기 주장을 어떻게 하나 구경도 했다. 재밌구만. 인스타말고 틱톡에서 더불어민주당 관련 종사자분이 와주신 건 처음이라 새롭다. 이재명 대선캠프조직본부장, 성남시의회 민주당 대표, 민주당 전국기초의원협의회장, 한국나노기술원 대외협력처장, 연세대학원 국제복지 석사2. "정종삼..